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바드/동영상요약]월급쟁이부자들-내 자녀가 말 안 듣는 진짜 이유! '이것'만 바꿔서 이야기해보세요 (아들연구소 대표 최민준) - YouTube

답변:

사회자님의 고민과 최민준 작가님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1. 아이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접근하세요.

아이가 글쓰기를 싫어한다면, 우선 아이가 글쓰기를 할 때 어떤 부분이 가장 힘들고 어려운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이의 관심사와 연관된 주제로 글쓰기를 시작하도록 유도하세요. 예를 들어, 아이가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자동차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거나, 아이가 게임을 좋아한다면 게임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작은 성공의 경험을 쌓게 하세요.

아이가 글쓰기를 싫어하는 이유는,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작은 성공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를 들어, 아이가 쓴 글을 칭찬해주거나, 아이가 쓴 글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도록 격려하세요.

3. 아이의 선택권을 존중해주세요.

아이가 글쓰기를 싫어하는 것은, 아이가 글쓰기를 자신의 선택으로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스스로 글쓰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글쓰기를 하고 싶어 할 때는, 아이가 원하는 방식으로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아이의 관심사에 맞는 책이나 잡지를 읽어주세요.
  • 아이와 함께 글쓰기 활동을 해보세요.
  • 아이가 좋아하는 글을 쓰도록 격려하세요.
  • 아이가 쓴 글을 칭찬해주세요.
  • 아이가 쓴 글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도록 격려하세요.

사회자님의 아들의 경우, 아직 6학년이므로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아이가 작은 성공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면, 아이가 글쓰기에 흥미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민준 작가님이 말씀하신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이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접근하고, 작은 성취 경험을 쌓게 해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공부를 싫어하는 이유는, 공부가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이 없고,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를 공부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이가 작은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작은 성취를 경험하면, 아이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공부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최민준 작가님은 이러한 접근법을 **"아이의 세계로 완전히 들어가기"**라고 표현하셨습니다. 아이의 세계를 이해하고,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사회자님의 경우, 아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로 공부하도록 유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들의 작은 성취를 칭찬하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아들은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고, 학습 성취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아들의 관심사에 맞는 책이나 잡지를 읽어주세요.
  • 아들과 함께 글쓰기, 그림 그리기, 음악 연주 등 아이의 관심사와 관련된 활동을 해보세요.
  • 아들의 쓴 글이나 그린 그림을 칭찬해주세요.
  • 아들의 노력을 인정해주세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아들은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고, 학습 성취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최민준작가가 아들이 공부를 못하는 이유와 해결방법을 5가지로 정리해줘.

다른 답안 보기
최민준 작가는 아들이 공부를 못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5가지로 정리했습니다.
  1. 아이의 관심사와 관련이 없는 공부

아이가 공부를 싫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공부가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를 공부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작은 성취 경험의 부재

아이가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기 위해서는 작은 성취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성취 경험을 통해 아이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공부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1. 부모의 과도한 기대

부모의 과도한 기대는 아이에게 부담감을 주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의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아이의 노력을 인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공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아이가 공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공부가 아이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는 점을 인식시켜주어야 합니다.

  1. 공부 방법의 부적절

아이가 공부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면, 공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에게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최민준 작가는 이러한 이유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1.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를 공부하도록 유도

  2. 아이가 작은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3. 부모의 기대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아이의 노력을 인정해주기

  4. 공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5.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알려주기

사회자님의 경우, 아들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로 공부하도록 유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들의 작은 성취를 칭찬하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아들은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고, 학습 성취도도 향상될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gpt/gpt와 대화/번역]이미지생성형ai와 인공지능에 대하여

요즘 이미지 생성 AI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가능합니까? 영어로 대답하십시오. 네, 오늘날 존재하는 이미지 생성 AI(인공 지능)의 문제를 논의하는 것은 확실히 가능합니다.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이라고도 하는 이미지 생성 AI는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멋진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전체 비디오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과제가 있습니다. 한 가지 주요 문제는 GAN 학습에 사용되는 데이터에 존재할 수 있는 편향입니다. 교육 데이터가 전체 모집단을 대표하지 않거나 편향이 포함된 경우 결과 AI 생성 이미지도 편향될 수 있습니다. 이는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개인을 식별하는 안면 인식과 같은 영역에서 차별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AI의 또 다른 문제는 악의적인 사용 가능성입니다. 예를 들어 GAN을 사용하여 가짜 이미지나 동영상을 만드는 딥페이크 기술은 사이버 괴롭힘, 신원 도용 또는 정치적 조작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GAN 교육을 위한 컴퓨팅 요구 사항이 엄청날 수 있으므로 소규모 연구 팀이나 개인이 이러한 AI 모델을 개발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소수의 강력한 조직만이 이러한 기술의 개발을 만들고 제어할 수 있는 리소스를 가지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여 잠재적으로 AI 개발에 있어 권력의 집중과 다양성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이미지 생성 AI는 최근 몇 년 동안 인상적인 발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대표적이고 편견 없는 교육 데이터를 보장하고, 악의적인 사용을 방지하고, 이러한 기술 개발의 다양성을 촉진하는 것은 모두 미래에 AI를 책임감 있고 윤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렇다, 크레이터, 특히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게임을 위한 리소스 제작에 사용 정도를 고려하는데, 이 경우 저작권 문제에 대한 명확성 부족이 사용성에 큰 문제...

[C#]CS1612: 'List.this[int]'은(는) 변수가 아니므로 해당 반환 값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리스트를 통해 구조체의 맴버에 접근할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난다. 리스트의 코드는 대략 간략하게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고 보면 알기 쉽다. class List < T > {         T [ ]  m_listData ;          int  m_nIdx ;           public List ( int  size )          {                 m_listData  =  new T [ size ] ;          }           public  void  Add ( T data )          {                 m_listData [ m_nIdx ]   =  data ;          }          //인덱서를 이용 배열의 값을 리턴함. 구조체는 값이 복사된다.         public T this [ int  idx ]          {                 get  {   return ...

[VS]중단점이 현재 적중되지 않습니다. 소스 코드가 원래 버전과 다릅니다.

이경우는 검색결과 몇가지 상황이 있엇다. 1.프로젝트 설정(디버깅정보,최적화옵션) 2.sou파일 삭제 후 다시 빌드 3.파일저장형식변경(유니코드) 4.소스를 수정하고 컴파일후 다시 원래 대로 돌려 컴파일 5.소스 파일이 원래 버전과 정확하게 일치해야 함 옵션끄기                1~3방법은 적용해보고 확인해보았지만 변화가 없었다. 그런데 4번방법은 됬다. 해결상황과 이전까지 이런일이 일어난 상황을 종합해보면 디버깅중에 소스가 수정되고 실행취소로 원래대로 돌리면, 이전에 컴파일된 소스에 VS는 컴파일이 완료된걸로 착각하지만 실제로는 소스는 바뀌었지만 바뀐소스가 빌드되지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된다. 참고로 5번도 해결방법이긴하나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므로 되도록이면 이전에 해결책들 이후에도 발생한다면 해보는것이 좋을것이다. 참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ardian&logNo=40112367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