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유니티 스크립트 작성시 유의점
이번에 유니티로 프로젝트하면서 안되는 것들은 정리한다.
차후 업데이트될수도 있음.
1.유니티 스크립트에서 start()에서 값을 받아오는 경우 정상적이지 않은 값일 확률이 높다.
-실제로 이번 프로젝트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받아오는데 start()를 이용하였는데 이때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그냥 인스펙터에서 파라메터로 넣거나 함수를 부득이 한경우는 함수 실행전에 호출하는것이 가장좋다.
2. 에러가 발생한 경우 해당 함수 그 자리에서 리턴된다.
- 당연하다고하면 당연한 문제인데..
이부분을 모르는 경우는 로그로 디버깅 안해보는 이상 원인을 찾을수가 없다... 조심하도록..
PS.
컴퓨터에 따라서도 이러한 순서가 변경되는 현상이 발생함.
유니티에서 스크립트 생성순서를 변경도 가능하지만,
이럴거라면 인스팩터에 직접등록하던가, 그럴수 없다면, 관리자를 통해 제어하는것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