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동적바인딩과 정적바인딩 개념

*아래 내용은 모두 프로그래밍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주관적인 내용도 들어가있습니다. 잘못된점이 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1.바인딩(binding)
 루틴이나 객체의 링킹이 실시 그순간의 상태를 말함. -> 동적할당될때 함수의 기능이 결정
*루틴: 함수(메서드)나 라이브러리 -> 함수의 기능
*객체: 설계된 클래스를 변수로 한것. -> 객체지향형언어에서는 클래스변수의 선언
*링킹: 연결하는 과정 -> 동적할당을 하면 메모리가 결정됨

2.동적 바인딩(dynamic binding)
 1)프로그램의 실행시에 저장소가 마련되는것. -> 동적할당시에 메모리가 생성됨
 2)프로그램의 실행 경로가 미리결정됨.

3.정적바인딩(static binding)
 1)프로그램의 실행 전에 저장소가 마련되는것. -> 컴파일 중에 저장소가 마련되고 변수의 이름으로 레이블링 됨.
 2)프로그램의 실행 전에 경로가 미리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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